2018년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논문모집 공고
주제: 신뢰와 투명성을 향한 미디어 최적화
초청의 글
요즘 신뢰받는 미디어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짜뉴스, 댓글조작, 정파성, 확증편향 등 최근 들려오는 이야기들은
미디어 연구자들을 부끄럽게 합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2018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의 주제를 ‘신뢰와 투명성을
향한 미디어 최적화’로 정했습니다.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 소셜미디어, 그리고 광고. 세상의 모든 미디어와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 그 경험의 출발점은 이용자들의 신뢰입니다.
미디어는 단독보도나 재미, 클릭수, 시청률, 광고수익, 매출액 등을 위해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경주를 합니다.
2018년 겨울, 한국미디어경영학회에서는 미디어가 어떻게 시장의 신뢰를 얻고 투명성을 확보할 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요 일정>
- 11월 9일(금) 제안서 제출 마감
- 11월 15일(목) 선정결과 발표
- 12월 7일(금) 최종 논문 제출
- 12월 14일(금) 가을 정기학술대회 발표
-첨부: 논문발표 신청서, 대학원생 논문발표 신청서 (대학원생 세션)
일시: 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6시
장소: 서울상공회의소
주최: (사)한국미디어경영학회
문의사항: 한국미디어경영학회 총괄간사 이지언 (eechloe@skku.edu)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홍성철 교수 (경기대)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 김지영 교수 (성균관대), 지성욱 교수 (한국외대), 최정혜 교수 (연세대), 최세경 박사 (중소기업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