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미디어경영학회입니다.
12월 5일(금) 개최되는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대학원세션에 논문을 공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이 선정 결과를 발표합니다.
- 아 래 -
<설문조사 지원 선정>
| 저자 | 소속 | 논문 제목 |
| 박수진 | 경북대 경영학부 | 생성형 AI 의존을 형성하는 사회적 인식 조합 탐색: 사회 표상 이론 기반 FsQCA 분석 |
| 사지은 | 한양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OTT 서비스 광고요금제 구독지속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넷플리스(Netflix)와 티빙(Tving)의 비교 분석 |
| 홍서래 |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이 공익광고의 시간적 거리 혜택 인식과 정서적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일반 발표 선정>
| 저자 | 소속 | 논문 제목 |
| 임예서 | 성균관대 실감미디어공학과 | 상대 유형(인간 vs. AI)에 따른 아바타 인상관리와 사회적 행동의 변화 |
| 남궁수민 |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정파성이 뉴스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싫어요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