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공지] 2023 대학원생 학술대회 발표자 및 설문지원 선정결과

안녕하세요, 한국미디어경영학회입니다.


첫 번째 개최하는 2023 대학원생 학술대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총 14팀이 발표 및 설문조사 지원에 신청했으며, 처음 개최하는 행사이기에 되도록 많은 대학원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모든 지원자들이 발표장에서 학술적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려고 합니다

이 중 3팀의 설문조사 지원대상을 선발하였습니다. 논문 주제와 지역, 학교 등을 고려해 보다 다양하게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설문조사 지원대상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rtificial Intelligence 권위(Authority) 연구: 가상인간 의료 진단에서 사회적 역할과 정보의 수용성을 중심으로 - 김보경 (서강대) 

2. 가상인간 의인화가 소비자의 자기개념과 가상인간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영향 - 정동아, 김하연 (연세대) 

3.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이 브랜드 자산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윤아 (한양대) 

모두 축하드리며, 3월 말 부산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학원생 학술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14편의 논문 중 2편의 논문을 선발해 '우수논문상'을 시상하려고 합니다.

학문 후속세대인 대학원생들이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3월 말, 부산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 2023 대학원생 학술대회 조직위원회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