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학회원 여러분!

 

제13대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학회장 박주연입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미디어경영과 미디어산업정책 분야의 연구와 정책 이슈를 주도하며 미디어 학계, 산업계, 정책 분야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미디어 학문과 산업 간의 연계를 통해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미디어의 본질적 가치 제고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비전을 제시하며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략 및 정책 방향을 제안해왔습니다.

 

변화하는 글로벌 미디어 기술 환경에서 우리 학회가 논의해야 할 연구 주제 역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전문학회로서 연구를 통해 학문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다양한 형식으로 그 성과를 우리 사회와 나누고자 합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다양한 세미나와 교육, 그리고 총서 등을 통해 미디어경영의 다양한 이슈와 현상에 대해 연구하고, 논의하겠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새로운 배움과 교류가 있어 늘 서로 참여하고 싶은 학회 그리고 학회 구성원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발전하는 학회입니다. 경계가 없는 미디어 산업의 고민과 이슈, 혁신과 전략의 목소리를 글로벌, 로컬, 전통미디어부터 스타트업까지 한국미디어경영학회에서 서로 교류하는 즐겁고 유익한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의 새로운 시도는 계속될 것이고, 미디어경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학문과 산업의 발전뿐 아니라 미래의 미디어 연구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제13대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학회장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박 주 연